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정보

자연과환경 윤석열 청와대 용산 이전 관련주

by 꿀팁 김과장 2022. 3. 21.
반응형

대표썸네일

자연과환경 상한가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김과장입니다.

 

오늘 자연과환경이 청와대 용산 이전 관련주로 강하리라고 예상은 했지만, 매출과 실적이 그렇게 좋은 회사는 아니라 상한가까지는 예상을 못했었는데 일봉상 갭을 메우며 강하게 상한가를 갔습니다.

 

자연과환경은 친환경 관련주로서 이전부터 보셨던 분들은 DMZ 평화공원 관련주, 4대강 관련주로 기억하고 계실 거 같습니다.

간단하게 기업개요를 보면 아래와 같이 하천이나 공원 조성에 친환경적으로 공사를 할 수 있는 소재 업체인걸 알 수 있습니다.

동사의 제품으로 자연형 하천 조성이 가능하게 됨에 따라 환경부 등에서 우수한 소재로 평가받아 시장 저변 확대가 확실시됨. 환경생태복원사업, 조경사업, PC저류조사업, 환경플랜트사업, 기타 건축공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동사의 지오그린 다공성 식생블록은 토목적 안정성을 확보하면서 시멘트의 독성을 없애고 식물의 생육과 토양 미생물 및 소곤충이 생육할 수 있도록 하여 생태계를 보전과 치수의 안전성을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는 기술임.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3.9%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손실은 67.3% 증가. 매출원가의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이 증가하며 영업이익이 가까스로 흑자전환에 성공함. 동사 매출 65%를 차지하는 지오그린 셀 매출이 급증하면서 외형이 크게 확대됨. 호안블록, 투수블록 등 친환경 제품 부문 매출이 실적을 결정하는 매우 중요한 요인이라고 볼 수 있음.

 

따라서, 현재 오세훈 서울시장의 한강 개발과도 얽혀있는 테마이며, 앞으로도 계속 이슈화 될 수 있는 용산공원개발 관련주입니다.

 


자연과환경 차트 및 실적

일봉 차트를 보면 우하향 추세의 차트를 턴어라운드 하는 모습으로 강하게 상승을 했으며, 이전 갭을 상한가로 메꾸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자연과환경 주식차트 캡춰 이미지
자연과환경 일봉흐름

 

여기서 바로 우상향으로 돌릴지 다시 누르거나 횡보를 하면서 매물을 소화할지는 알 수 없지만, 이 정도 힘이라면 분명 계속 집중해서 봐야 하는 종목임은 확실합니다. 다만 처음에도 언급했던 것처럼 아직 실적이 확실히 좋아진 건 아니라서 재료의 힘으로 볼 때 실적까지 받쳐준다면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자연과환경 종목 재무상태
자연과환경


자연과환경 특징주 계속 갈까

자연과환경은 실제 기업실적은 안 좋지만, 주가는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과 기대심리에 더 큰 영향을 받기 때문에 충분히 상승을 기대해볼 수 있는 종목입니다.

기본적으로 한강 개발 테마이면서 용산공원개발 테마이고, 큰 범위에서 윤석열 대통령 테마까지 속하기 때문입니다.

오늘 들어온 거래대금도 거의 1600억 원이나 되고, 또 오늘이 이전 갭을 메꾸는 상한가 장대양봉이라는 점이 매우 고무적입니다.

그렇다고 당장 내일 또 상승하고 또 상승하면 그냥 보내줘야 하고요, 저는 한번 크게 눌릴 때를 기다렸다가 진입 타점을 볼 계획입니다.

 

저의 매수 타점은 아래 차트에서 보듯이 1,645원~1,785원 사이 또는 흐름이 강하다면 장대양봉의 중간 가격부터 시가까지 사이로 잡고 있습니다.

물론, 매우 강해서 그냥 상승한다면 매매를 안 하고 그냥 보내줄 계획입니다.

(어디까지나 제 개인의 의견과 시나리오일 뿐이며 상황이 변화하면 실제 매매를 안 할 수도 있습니다. 투자는 각자의 분석에 따라 신중하게 하십시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