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정보

20220303 원자력관련주 대원전선 종가베팅 수익

by 꿀팁 김과장 2022. 3. 3.
반응형

대원전선 매매일지 썸네일

대원전선 - 원자력, 윤석렬 관련주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김과장입니다.

어제 종가베팅으로 매수하여 오늘 시초에 흐름 보고 바로 매도해서 수익을 낸 #대원전선 에 대한 관점 공유해드립니다.

 

대원전선 기업분석

동사는 1969년 설립되었으며 1988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됨. 동사는 생활용 전력 및 산업용 전력의 공급과 정보통신망 구축,전기전자기기, 자동차, 각종 기계등에 들어가는 전력및 통신케이블을 주력으로 각종 전선류를 제조,판매함. 전선산업의 주요 원재료는 동으로, 동사에서 제조하는 전력케이블 원재료의 대부분을 차지함. 동사는 원재료 조달을 LS전선,대한전선, KBI메탈등에서 가공한 동Rod를 구입하여 사용함.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9.7% 증가, 영업이익은 25.6% 증가, 당기순이익은 1.8% 증가. 판매망을 전국적인 판매망으로 지방 영업소를 설치하고 자동차 배선용 기기선 판매확대 및 고압케이블판매등 내수판매를 증가시키며 해외시장 대외 경쟁력을 강화함. 자동차 전선  부문 라인 신ㆍ증설 , 기존 전선 설비 보완 등 효율적으로 시설투자를 하였고, 주력 사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투자할 예정임.

대원전선은 #전력산업 관련 업체이기 때문에 #전기 #원자력 관련주로 분류가 됩니다.

작년 6월 전후로 해외 #원전수출 이슈로 큰 시세를 주었다가 긴 조정을 거쳤으며, 최근에 정부의 탈원전 정책에 반하여 윤석렬 대통령 후보가 원자력을 다시 살리겠다고 하면서 #윤석열관련주 로 들어가서 다시 부각되고 있습니다.

 

대원전선 종가베팅 2가지 이유

1. 차트 관점

1월 26일 거래대금 600억 장대양봉이 검색식에 떠서 관심종목에 둔 이후로, 계속 단타와 스윙 관점에서 매매를 해오던 종목입니다.

작년 6월 급등 이후로 6개월 이상 우하향 조정을 받고 있었으며, 600억 장대양봉으로 하향 추세를 반전시켰기 때문에 향후 더 큰 상승이 기대되었습니다.

더 노련한 고수였다면 장대양봉 후 눌림 횡보구간에서 스윙으로 매수하여, 큰 수익을 봤을 수 도 있었지만, 저는 이때에는 매매를 하지 않았습니다.

대원전선 장기추세 차트 이미지
대원전선 일봉

다시, 2월 18일 거래대금 1800억의 장대양봉이 나왔으며, 눌린 후 매수시점을 보던 중 장대양봉 몸통의 절반 정도 지점을 1차 매수 타점으로 잡고 어제 종가 근처에서 매수하였습니다.

만약, 오늘 추가 하락이 나왔다면 장대양봉의 시가에서 추가 매수를 한다 와 오늘부터 상승을 한다면 장대양봉 종가에서 매도를 한다라는 시나리오로 매수를 하였는데, 오늘 아침 안철수 후보와의 단일화 뉴스 때문인지 시가 갭을 너무 높게 띄워서 전량 매도 후, 다시 매수 시점을 잡는 것으로 시나리오를 수정하였습니다.

대원전선 일봉 이미지
대원전선 최근 일봉

 

아래 자동 일지 차트에 어제 매수 타점과 오늘 장 초반 매도 타점을 볼 수 있습니다.

매도 후, 하락하다가 반등하는 시점에서 다시 매수를 하여 시가 돌파를 기대했었으나 매수세가 약하여 약수익으로 바로 다시 매도하였습니다.

키움 자동매매일지 이미지
3워ㄹ3일 키움 자동매매일지 - 대원전선

 

 

직장인 자영업자에게 안정적인 스윙, 종가베팅

위의 방법은 '종목 선정 나에게 물어봐'의 저자 김정수 님의 스윙기법을 개인적으로 해석해서 응용해 본 방법입니다.

핵심은 우하향해서 바닥을 다지고 반등하는 안정적인 종목에서 매매를 하는 것이고, 반드시 세력이 들어온 것을 확인한 뒤 눌렸을 때 매수해야 합니다.

저는 바닥을 다지고 우상향으로 턴어라운드 한 것과 세력이 들어온 것을 두 개의 장대양봉으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추가로 더 안정적인 지표를 확인하고자 한다면 이동평균선 120일선과 240일선의 돌파 여부도 같이 보면 더 확실합니다.

 

이 방법은 시간이 많지 않고 장중에 여러 번 매매가 어려운 직장인과 자영업자분들에게 잘 맞는 방법이며, 다양한 케이스를 경험하고 난다면 큰 비중을 싣을 수도 있는 좋은 방법이 될 거 같습니다.

댓글